'고지혈증' 에 좋은 특효 음식 16가지

기사입력 : 2017.07.16 14:48
[푸드티비뉴스 이정미 기자]
심근경색이나 뇌출혈을 일으키는 고지혈증. 심각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고 한다. 고지혈증에 좋은 특효 음식 16가지를 소개한다.

■ 고지혈증에 좋은 특효음식 16가지

1. 고구마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혈액속의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관 건강을 지켜준다. 또 섬유질과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 고지혈증에 좋은 고구마
(사진) 고지혈증에 좋은 고구마

2.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스테로이드 프로필기이류 화합물의 유지휘발액체는 혈액 안의 지질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막으며 심근경색을 미리 막고 혈압을 낮춰 주는 효과가 있다.

3. 완두콩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 속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준다.

4. 대추
대추에 함유된 사이클릭 AMP성분은 뇌혈관을 확장 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근육과 신경기능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5.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참치, 정어리, 연어, 청어 등의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속의 중성지방과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6. 가지
고지혈증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며, 모세혈관을 강화해주어 고지혈증 치료에 좋다.

7.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표고버섯의 렌티나신 성분은 피가 굳어 엉키는 혈전현상에 대항하는 형혈전 작용이 탁월하다.

8. 오이
오이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을 촉진시키고 장관의 콜레스트롤 흡수를 줄인다. 그리고 오이에 들어있는 말론산프로파놀은 몸 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한다. 고지혈증에 걸린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인 경우 오이를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

9. 마늘
마늘의 효과는 혈중 콜레스테롤 특히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엘디엘(LDL)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낮추며 혈전 생성을 감소시켜 준다.

10. 땅콩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피 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효과적. 또한 '비타민E'도 많이 들어있어 혈관 벽에 혈소판이 들러 붙는 수를 줄여주고 핏줄의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11. 옥수수기름
옥수수기름은 소화율이 높고 안정성이 좋을 뿐 아니라 심장 혈관계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콜레스트롤이 동맥벽에 달라붙지 못하게 막아 주기도 한다.

12. 천마
천마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고지혈증에 좋다.

13. 뽕잎
뽕잎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루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관을 강화 시켜 준다.

14. 두충
두충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피노레지롤과 다이글루코사이드라는 성분들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15~16. 호두& 밤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어 콜레스트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
(사진) 고지혈증에 효과적인 양파
(사진) 고지혈증에 효과적인 양파


이정미 기자
☞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라"
<Copyright ⓒ 푸드경제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